자주하는 질문 (FAQ)

질문 Ab Ab 에러가 무엇인가요?
답변
에러코드 [Ab]는 난방온도센서이상 에러입니다. 

난방온도센서 합선 또는 단선시 발생하는 에러이며 [Ab]에러 발생 시에는,
당사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질문 AA AA 에러가 무엇인가요?
답변
에러코드[AA]는 센서과열 에러입니다. 

온도센서 과열증상으로 발생하는 에러이며 당사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질문 A9 A9 에러가 무엇인가요?
답변
에러코드 [A9] 또는 동파램프가 점등은 동파경고 에러입니다. 

난방 환수 온도가 5℃ 이하로 떨어질 경우 에러가 발생합니다. 
순환펌프를 점검 해주시길 바랍니다. 
보일러 혹은 배관이 결빙된 상태에서는 별도의 조치가 필요하오니 판매 시공 대리점 및 설비점으로 문의 바랍니다.
질문 A8 A8 에러가 무엇인가요?
답변
에러코드 [A8]는 화염감지 이상 에러입니다. 

전자펌프가 작동하기 전에 화염을 감지하였을 경우 발생하는 에러이며,
[A8]에러 발생 시에는 당사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질문 A6 A6 에러가 무엇인가요?
답변
에러코드 [A6] 또는 안전차단램프 점등은 점화불량 에러입니다. 

기름 미주입, 광전관 청소 여부를 확인하신 후 에러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당사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질문 A4 A4 에러는 무엇인가요?
답변
에러코드 [A4] 또는 과열램프 점등은 과열 에러입니다.

난방수 온도가 과열되면 과열방지스위치가 동작하고 연소를 차단하면서 에러가 발생됩니다.
보일러를 재가동 시키시고 과열에러가 반복되면 당사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질문 A A 에러가 무엇인가요?
답변
에러코드 [A] 또는 저수위램프 점등은 물보충 에러입니다.

- [A]에러가 발생한 경우 자동으로 물보충이 되며 보충이 끝나면 에러는 해지됩니다. 
  에러가 해지되지 않고 지속된다면, 당사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 저수위 램프가 점등되면 팽창탱크 내에 난방수가 일정수위 이하로 내려갔을 때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저수위 에러 발생 시에는 난방수 수위를 확인하신 후, 팽창탱크 내에 난방수가 차있는 상태에서도
  에러가 지속적으로 발생한다면 당사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질문 E1 E1 에러가 무엇인가요?
답변

에러코드 [E1] 배기온도 센서이상 에러입니다.


배기 온도센서 합선 또는 단선 시 발생하는 에러이며 E1에러 발생 시에는 


당사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질문 16 16 에러는 무엇인가요?
답변

에러코드 [16]는 펌프정지 에러입니다.


펌프 동작 이상 에러입니다. 

당사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질문 Ae Ae 에러가 무엇인가요?
답변
에러코드 [AE] 역압발생 및 가스경보기 에러입니다.

보일러 연소 시 배기가 원활하지 않아 발생하는 에러이거나 가스경보기 내장된 모델인 경우 가스경보기 작동으로 발생하는 에러입니다. 

보일러 외에 점검하실 사항은 연도 배기구에 고드름이나 이물질 막힘 여부가 있는지 확인하시고, 이물질이 있다면 제거하셔야 하며

확인하신 후 이상이 없다면 당사 콜센터 1588-8577에 접수하신 후 점검 받으시기 바랍니다.

<연도 배기구 이물질 막힘 여부 확인>
 연도 이물질 막힘 연도 찌그러짐
 
AE-연통 막힘.JPG
 
AE-연통 찌그러짐.JPG

※ 연도에 고드름이 맺힌 경우에는 안전하게 제거하시길 바라며 연도가 찌그러진 경우에는 연도를 교체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