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이벤트

뉴스/이벤트 게시판 게시물 상세보기
[뉴스] 대성쎌틱, 공기청정과 환기가 동시에 가능한 ‘대성 S라인 환기시스템’ 출시
  • 등록일2021.05.24 11:58
  • 글쓴이관리자
  • 조회1318

 

82a4012d12c2db35763ca5589f402a34_1621829147_1361.jpg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할수록 실내 공기청정기 가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어버렸다. 하지만 미세먼지만큼 인체에 치명적인 라돈, 포름알데히드 등의 유해 가스는 오로지 환기로만 제거가 가능해 요즘같이 미세먼지로 환기가 어려운 날에는 집안 공기질 관리가 더욱 까다로울 수밖에 없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창문을 닫은 상태에서도 미세먼지는 물론 실내 유해가스까지 제거할 수 있는 청정환기시스템이 최근 큰 각광을 받고 있으며 의무 설치와 관련한 법률도 강화되었다.


대성산업의 대표적 계열사인 보일러 제조 전문 대성쎌틱에너시스(대표 고봉식)는 이러한 새로운 환기 트렌드를 반영하여 ‘대성 S라인 환기시스템’을 새로이 출시한다고 밝혔다.


대성 S라인 환기시스템은 각방마다 설치가 필요한 공기청정기와는 달리 한대의 청정환기 유닛으로 모든 방의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버려지는 냉난방 에너지를 회수해 사용하는 전열교환 시스템으로 덥거나 추운 바깥공기를 그대로 들여와 냉난방 부하가 커지는 여름이나 겨울철의 창문 환기에 비해 20% 이상의 냉난방 비용 절감이 가능해 매우 경제적이다.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진 요즈음, 청정환기시스템 가동으로 인해 발생하는 소음도 신경 쓰일 수밖에 없다. 대성 S라인 환기시스템은 특허받은 기술력의 BLDC모터를 사용해 도서관 수준의 최저 소음을 자랑한다. BLDC모터는 컴퓨터의 CPU와 같이 청정환기시스템에서 가장 중요한 핵심 부품으로, 가동 시 소음뿐 아니라 청정환기시스템의 내구력에도 영향을 미친다. 대성 S라인 환기시스템은 PCB 및 센서를 BLDC모터에 장착하지 않고 메인보드에 탑재하는 특허 기술을 통해 환기시스템 불량 발생률을 대폭 낮추어 장기간 사용에도 고장으로 인한 교체 우려가 적도록 하였다.


초미세먼지 및 부유물을 걸러주는 복합 필터도 청정환기시스템의 중요한 기능 중 하나이다. 대성 S라인 환기시스템은 2중 필터 또는 3중 필터 중 소비자가 원하는 옵션으로 필터를 선택 가능하도록 해 주거 환경 및 거주 지역의 오염도 등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폭을 넓혔다. 헤파필터의 경우에는 한국건설생활환경 시험연구원의 시험 성적을 통해 0.3μm 이상 초미세먼지가 99% 제거됨이 입증되어 초미세먼지 농도가 심한 날에도 안심하고 청정환기시스템을 가동할 수 있다.


룸 컨트롤러 또한 필요에 따라 다양한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일반형 룸 컨트롤러의 경우 단순하고 직관적인 조작부로 기계 사용이 능숙치 않거나 복잡한 기능을 원치 않는 경우 사용하기 적합하다. 보다 꼼꼼한 실내 공기질 관리를 위해서 초미세먼지 및 이산화탄소 감지가 가능한 룸 컨트롤러도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다. 이 경우 공기질을 자동으로 감지해 케어해 주는 자동환기 시스템을 사용할 수 있다. 미세먼지 측정기능은 ‘방송통신기자재등(전자파적합성) 시험성적’에서 1등급을 받아 그 성능을 공인받았다.


그 밖에 실외 공기를 온도 변화 없이 유입하는 ‘바이패스 모드’는 간절기에 사용이 적합하며, 외부 공기 유입을 원치 않는 경우 ‘공기청정 모드’만 별도로 사용이 가능해 외부 환경과 온도에 따른 변화에 맞추어 작동할 수 있다.

대성 S라인 환기시스템은 총 25종의 다양한 사양으로 원하는 공간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다.


기존에 환기시스템이 설치되지 않은 경우 또는 원룸 등 소형 주택에의 용이한 설치를 위한 무덕트형 청정환기시스템, 보다 경제적인 가격으로 집안은 물론 사무실, 각종 공용공간, 호텔, 헬스장 등에서 실내 공기질 관리가 가능한 라이트형 청정환기시스템, 고성능 필터와 중앙제어 시스템 등 고급 사양이 탑재된 프리미엄형 청정환기시스템으로 총 3가지 타입이 있으며, 각 타입별로 세부 풍량 옵션(평형) 선택이 가능하다.


대성쎌틱 관계자는 ‘대성 S라인 환기시스템’은 “어떠한 설치 환경에도 설치가 용이하도록 사양별, 평형별 총 25종의 모델을 옵션 사항으로 정하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힌 제품”이라고 소개하며, “실내에 머무르는 시간이 더욱 많아진 요즈음 대성 S라인 환기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는 물론 라돈, 포름알데히드까지 완벽하게 제거해 매일 숨 쉬는 환경을 더욱더 건강하고 쾌적하게 관리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공식 보도자료]
댓글 등록하기
회원가입/로그인 시 댓글 쓰기 가능
등록된 댓글 리스트